이 마크는 강남의 한류 거리를 브랜딩하는 K-ROAD 프로젝트의 상징이자

K-ROAD의 방향을 알려주는 이정표입니다.

이 이정표를 따라가면 강남의 명소와 스타들의 발자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강남을 좀 더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강남 곳곳의 K-ROAD 마크를 눈여겨 보세요.

어서 오세요! 강남 한류스타거리

나의 스타가 걷던 거리를 걷고,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사랑하는 장소에서 쉬어보는 멋진 시간. 혹시 이 거리에서 그를 우연히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이 멋진 상상이 서울 강남 한류스타거리에서 현실이 됩니다.
런던의 애비 로드에서 비틀스를, 로마의 스페인 광장에서 오드리 헵번을 떠올리며 행복했다면, 이제는 대한민국 강남에서 한류스타거리로 오십시오. 강남은 세계의 유행을 선도하는 가장 트렌디한 도시 중 하나이자 한류 문화의 발신지입니다. K-pop 열풍을 몰고 온 연예기획사들이 밀집해 있고, 영화・드라마・TV 프로그램 등 K-콘텐츠의 주요 촬영 장소로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한류스타들이 즐겨 찾는 핫플레이스와 특별한 사연이 깃든 장소가 가득합니다.
한류스타거리(K★Star ROAD)는 강남의 도시 브랜딩 프로젝트 ‘K-ROAD’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한류 문화와 스타를 사랑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강남 일대 거리에 숨겨진 한류스타들만의 특별한 장소를 쉽게 둘러보고 기념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거리 곳곳 수많은 한류스타와 연결되어 있고, 그들의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어디서든 K-pop 아티스트의 신곡이 들려오고, 좋아하는 한류스타의 굿즈를 사기 위해 들른 연예기획사 앞에서는 출근하는 아티스트를 보는 행운을 누리고, 드라마 속 장소에 들러 주인공처럼 사진을 찍는 일이 이루어집니다. 한류스타거리는 나의 한류스타에게 한층 다가가는 특별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한류스타거리 즐기기

K-Star ROAD란?

한류 문화와 스타를 사랑하는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강남구의 특별한 프로젝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Star’라는 키워드에초점을 맞춰 강남구의 청담동・압구정동・신사동・논현동 일대에서 한류 스타들이 즐겨 찾는 단골 숍과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을 담아냈다. 강남을 처음 찾는 사람도 최적의 동선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A, B, C, D 4가지 존으로 구분해 지도와 함께 소개한다. A존에는 서울에서 가장 핫한 거리로 통하는 신사동 가로수길도 포함되어 있다.

K-Star ROAD 실제로 걸어 보기

지하철 압구정로데오역부터 청담사거리 방향으로, K-Star ROAD의 매력을 집약해 놓은 실제 거리 ‘K-Star ROAD’는 강남구와 한류 스타를 대표하는 명물로 각광받고 있다. 이 거리에는 케이팝 스타를 캐릭터화한 대형 아트토이 ‘강남돌’이 설치되어 간접적으로나마 한류 스타를 만나 보는 기쁨을 누릴 수 있기 때문! 또 스타를 배출한 소속사들의 이정표, 스타 단골집 지도 등 알짜 이정표가 설치되어 강남 여행의 시작점으로 하기에 좋다.

K-Star ROAD 100배 즐기는 법!

01  좋아하는 스타의 아트토이 ‘강남돌’과 인증샷 찍기
02  K-Star ROAD 곳곳의 지도 혹은 ‘강남돌 하우스’에 비치된 K-Star ROAD 가이드북을 보고 스타 단골집 방문하기
03  이정표를 보고 스타를 배출한 소속사 찾아가기

K-Star ROAD 스토리 매장 선정 기준

스토리 매장 후보 취합

01 » 강남구 내 연예기획사 소속 연예인 직접 추천

강남구 내의 10여 개 소속사가 참여
스타들이 직접 추천한 매장

02 » K-Star 팬카페를 통한 추천

팬 카페를 통해 ‘스타가 이곳에서 자주 목격된다’고 알려진 매장

03 » 한류 문화에 안목 있는 트렌드세터, 인플루언서의 추천

매거진<코스모폴리탄>과 <우먼센스> 편집장을 지낸 김현주 중앙일보 필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윤기, 패션디자이너 계한희, 셀러브리티 스타일 매거진의 패션디렉터 등 트렌드세터와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가 추천한 매장

인터뷰 및 현장 답사

1단계 추천 리스트를 토대로 전화 및 인터뷰 진행
2단계 1차 인터뷰를 통해 취합한 매장은 에디터&강남구청 담당자가 직접 현장 답사하여 적합성 판단

최종 선정

‘매장과 한류 스타들의 스토리가 매력적인지’, ‘해외관광객에게 소개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K-Star ROAD 프로젝트에 적극 협조할 의향이 있는지’ 등의 기준으로 스토리 매장 최종 선정

LIKE A K-POP STAR! GANGNAMDOL

갖고 싶다!
스타를 빼닮은 아트토이 ‘강남돌’

소녀시대, EXO, 방탄소년단 등 한류 스타들의 개성과 특징에 아티스틱한 감성을 불어넣어 탄생한 강남돌! 아티스트 듀코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케이팝 스타 18팀의 협업으로 만들어졌으며, 한류를 이끄는 지역 강남(Gangnam)과 아이돌(Idol)의 의미를 담아 강남돌(Gangnamdol)로 이름 붙였다. K-Star ROAD를 대표하는 3m 높이의 대형 토이와 1.5m 높이의 아트토이로 구성되어 있는데, 유니크한 디자인과 톡톡 튀는 컬러로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클라이언트 강남구 | 디그램 (K-StarROAD) ©dgr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0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