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의 특성상 해산물이 풍부하고 콩, 보리, 조, 메밀, 고구마 등이 많이 생산되어 이를 이용한 음식이 발달했다. 이 지역 음식은 간을 세게 하지 않고 양념도 담백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시

생선조림 & 흑돼지구이

생선조림: 싱싱한 생선에 칼칼한 양념과 무, 육수를 넣고 졸인 것이다. 제주도의 특산물인 갈치와 고등어조림이 특히 유명하다.

흑돼지구이: 숯불에 양념한 흑돼지를 구운 것이다. 제주 흑돼지는 육질이 부드럽고 불포화지방산이 낮으며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다.

서귀포시

옥돔구이

고급 생선인 제주 옥돔을 해풍에 반쯤 말려 참기름을 발라 구우면 그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먹는 기쁨을 선사한다.

표선면

몸국

해조류의 일종인 모자반을 돼지뼈 육수와 함께 끓여낸 국이다. 담백하면서도 진한 국물맛이 인상적이다.

중문단지

방어회

등 부분은 짙은 푸른색이고 배 부분은 은백색으로 영양이 풍부한 제주바다의 자연산 방어로 만든 회이다.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탁월하다.

글 박현숙 작가 | 사진 이종근 | 일러스트 박혜림B
클라이언트 KTO | 제작사 디그램(한식) ⓒdgr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0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