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는 세계 최고 권위의 레스토랑 및 미식 평가서인 <미쉐린(미슐랭) 가이드(The Michelin Guide)>에서 인정한 레스토랑들이 즐비하다. 가장 유명한 상징인 미쉐린 스타를 비롯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는 빕 구르망에 이르기까지 수준 높은 맛의 세계를 펼쳐 보이는 서울의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미슐랭 3스타

★★★☆☆
그 레스토랑에 가기 위해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특출한 곳
현대적 감성으로 재탄생한 궁중음식

가온

우아한 도자기 위에 아름다운 궁중음식이 꽃처럼 피어나다

가온은 가장 품격있는 전통한식인 궁중음식을 토대로 모던 한식을 코스로 선보이고 있는 한식레스토랑이다. 궁중음식을 현대적 감성으로 새롭게 탄생시켜 오감을 자극한다. 가온의 한식은 전국에서 수집한 최상의 제철 재료를 사용하며 10여 년 간 숙성시킨 된장, 간장 등의 양념을 사용하여 맛의 깊이를 더한다.

도자기를 만드는 광주요 그룹 외식사업부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에 걸맞게 음식의 색감, 질감, 기능 등 모든 면을 고려해 주문 제작한 맞춤 도자기를 식기로 사용한다. 백자에 담긴 옥돔구이, 진사유 그릇에 담긴 후식 등 예술품 같은 도자기에 담긴 음식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제철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하여 표현한 가온의 시그니처 코스인 ‘온날코스’와 셰프의 기술을 선보이는 ‘가온코스’가 있다.

  • www.gaonkr.com
  • 전화:
    • 02-545-9845~6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317 호림아트센터 M층
예와 격을 담은 최고의 한식정찬

라연

최상급 제철 재료에 세련된 감각을 더해 전통의 맛을 되살리다

라연(羅宴)은 한국 전통의 궁중음식과 반가음식의 품격을 만날 수 있는 서울신라호텔의 한식당이다. ‘예(禮)와 격(格)을 갖추어 차려낸 최고의 한식 정찬’을 콘셉트로, 전통의 맛을 세련되게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상급 제철 식재료를 공수해 요리마다 신선함을 더하고, 정통 한식 조리법을 바탕으로 메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주요 메뉴는 한국 전통의 궁중음식인 신선로와 구절판을 꼽을 수 있다. 신선로는 최상급 한우양지로 만든 육수와 각종 전, 채소가 어우러진 음식이다. 밀전병에 여덟 가지 제철 재료를 싸먹는 구절판은 다양한 재료를 한 번에 먹는 한국 고유의 식문화인 ‘쌈’을 체험할 수 있다.

라연에서 느끼는 공간미도 추천할 만하다. 서울신라호텔의 전체적인 콘셉트인 모던함과 한국의 미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한국 전통문양의 창, 순수한 아름다움의 백자와 목기 등을 배치하여 격조 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0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