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쉼을 위한 머무름, 웰니스 힐링투어

어떻게 하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 몸과 정신의 균형 잡힌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wellness) 여행 속에서 답을 찾아보자. 강원도 웰니스 힐링여행은 자연속에서 요가와 명상, 스파, 면역증진 프로그램 등을 경험하며 새로운 나를 만나는 ‘쉼’을 제안한다. 웰에이징을 모토로 하는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에 가면 핸드폰 전원을 꺼 놓고 울창한 숲 속을 명상하듯 걸어볼 수 있다. 숙면을 콘셉트로 한 정선 파크로쉬 호텔에서는 싱잉볼 명상, 호흡 조절 테라피 등의 체험으로 가장 편안한 몸의 컨디션을 돕는다. 머물수록 행복해지는 강원도 웰니스 여행지에서 몸과 마음을 싱그러운 에너지로 채워보자.

용평리조트 발왕산

사계절마다 발왕산의 색다른 풍경을 볼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1458m 높이의 산 정상에 올라보자. 아찔한 높이의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알파인 스키장과 대관령의 웅장한 산세가 한눈에 들어온다.

발왕산에서 만나는 웰니스 숲길

발왕산의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인 가문비나무 치유숲길에서 1,800여 그루의 수목들이 뿜어내는 청량한 피톤치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우정숲길과 지혜숲길이 오픈되면 숲해설 및 명상, 요가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을 것!
주소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전화
033-335-5757
홈페이지
www.yongpyong.co.kr

오대산 자연명상마을 ‘옴뷔(OMV)’

발왕산의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인 가문비나무 치유숲길에서 1,800여 그루의 수목들이 뿜어내는 청량한 피톤치드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우정숲길과 지혜숲길이 오픈되면 숲해설 및 명상, 요가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을 것!

옴뷔(OMV) 정기 프로그램

매주 주말 오전에는 걷기명상을 하며 매주 토요일마다 카루나 힐링명상, 화두 참선법인 간화선(看話禪) 수행, 자연명상, 명상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양한 명상법을 배우고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
주소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312
전화
033-333-6500
홈페이지
www.omv.co.kr

파크로쉬 리조트&웰니스

몸과 마음, 영혼에 건강한 에너지를 채우는 숙면 특화 프로그램이 독특한 곳이다. 숙면을 돕는 숙암명상을 비롯해 싱잉볼 사운드를 통한 명상 체험, 패턴만다라 그리기와 웰니스 쿠킹 클래스 등이 다채롭다.

주소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
전화
033-560-1111
홈페이지
www.park-roche.com

뮤지엄산 명상관

경주의 고분에서 영감을 받은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돔 형태의 명상관. 중앙을 가르는 아치형 슬릿을 통해 시시각각 달라지는 빛의 풍경을 마주하며 오직 나와 자연, 우주가 만나는 평화로움을 느껴볼 수 있다.

명상관 상설 프로그램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로마오일을 바른 후 오디오 가이드에 따라 다섯 가지 테마의 명상에 참여할 수 있다. 쉼 명상, 보이스 힐링 명상, 싱잉볼 침묵 명상 등을 통해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주소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전화
033-730-9000
홈페이지
www.museumsan.org

힐리언스 선마을

자연속에서 웰에이징을 위해 식습관과 마음가짐, 운동, 생활리듬을 체득하도록 도와주는 힐링센터다. 1박 2일 쉼스테이를 신청하면 선(仙)요가와 와식 명상, 유기농 식단 체험, 탄산 스파까지 누릴 수 있다.

주소
홍천군 서면 종자산길 122
전화
1588-9983
홈페이지
www.healience.co.kr

오색그린야드호텔

설악산 깊은 숲속에서 홀론면역 UP으로 완전한 쉼과 건강을 추구하는 웰니스 파크. 저온 탄산∙고온 알칼리 홀론복합온천 체험과 온열 디톡스인 암반파동욕을 즐기며 달라진 피부를 느껴보자.

홀론면역UP 웰니스 패키지

3종 웰니스 패키지로 무박 힐링, 베이직 스테이, VIP 케어가 있다. 그 중 베이직 스테이 패키지는 숙박과 온천, 건강 조식을 포함해 명상요가, 숲 테라피 등의 홀론면역UP 프로그램을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주소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34
전화
033-670-1004
홈페이지
www.greenyardhotel.com

동해무릉건강숲

무릉계곡 명승지 입구에 자리한 자연치유센터로 심신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편백나무와 황토로 내부를 마감한 숙박동에서 쉬면서 건강자연식을 먹고 다양한 테마의 찜질존을 이용해보자.

당일 체험 프로그램

황토방, 소금동굴, 산소 힐링방 테마의 찜질 체험은 피로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온열테라피 후 맞춤형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에코백, 편백베개 등 천연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도 해보자.
주소
동해시 삼화로 455
전화
033-530-2391
홈페이지
www.dh.go.kr/forest
글 신영 | 사진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외 지자체
클라이언트 강원도 | 제작사 디그램(강원 FIT 테마여행) ⓒdgr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0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