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는 법

한식은 밥과 국, 김치가 기본이다. 따라서 한식당의 메뉴판에서 순두부찌개, 육개장, 김치전골 같은 메뉴를 골랐더라도 그 음식 한 가지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밥, 김치와 함께 몇 가지 반찬이 같이 나온다는 것을 감안한다. 단 불고기, 갈비찜, 회 등의 음식에는 밥이 따로 나오지 않고 추가로 주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메뉴 주문 법

한식당에는 식탁 모퉁이에 대부분 초인종이 있어서 메뉴를 고른 뒤 그것을 누르면 종업원이 온다. 만일 초인종이 없다면 손을 들고 “저기요!”하고 부르면 종업원이 오므로 주문하면 된다. 메뉴판의 음식을 가리키며 “이걸로 주세요.”라고 주문한다. 메뉴를 추천받고 싶다면 “오늘 뭐가 맛있어요?”라고 물어보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결제하는 방법

한식당에서는 음식을 다 먹은 후 값을 지불 할 때 일반적인 외국의 식당과 달리 계산대까지 가서 값을 치른다. 음식 주문할 때 받은 주문서를 가지고 가거나, 그냥 가면 계산대의 사람이 테이블을 확인하고 지불액수를 알려준다.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0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