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빛 내려앉은 길목마다 오색의 향연이 펼쳐지는 강원도. 쪽빛 가을 하늘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산 능선마다 연보랏빛 야생화가 싱그러운 향기를 이슬처럼 머금고 붉은빛 노란빛으로 물들어가는 산하가 꿈결 같은 휴식을 선사는 곳. 일상의 더께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활력이 파도처럼 넘실거리는 강원도로 향하는 가을은 모든 순간이 아름다운 풍경화가 된다. 가을이 가장 빨리 찾아오는 강원도에서 사뿐히 걸어오는 계절과 동행하는 특별한 시간 속으로 떠나보자.
첩첩이 늘어선 백두대간 능선과 울창한 숲이 펼쳐내는 강원도의 가을은 그 어느 계절보다 드라마틱하다. 초록이 오색으로 서서히 물들고 농익은 단풍이 눈부시게 화려한 만추, 아스라한 여운을 남기며 스러지는 낙화까지 가을이 봄꽃보다 더 화려하고 다채로운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다. 그래서 강원도의 가을은 느긋이 지켜보아야 한다. 눈으로 감상하고 마음이 설레고 온몸에 물들어 대자연의 풍경화와 하나가 되는 특별한 기적을 맛보고 싶다면 말이다.
강원을 즐기는 5가지 테마 여행
강원도의 가을은 보기만 해도 즐거운 여정이다. 햇살에 몸을 뒤척이며 노랗게 발갛게 단풍빛 옷을 갈아입는 나무들과 단풍잎을 스치고 지나가는 바람 한올까지 깊게 들여다볼수록 즐거움이 새록새록 더해진다.
가을 풍경과 함께 고감도 활력!
계절의 변화에 민감해지는 가을. 일상의 무거움을 훌훌 털어버리고 찌뿌둥해진 몸을 날렵하게 풀어보고 싶다면, 강원도로 떠나야 한다. 느슨해지고 탄력을 잃어버린 삶의 에너지를 200% UP 시켜줄 고감도 활력 아이템들이 가득하다!
붉게 물든 강원도의 단풍빛 산하
드넓게 펼쳐진 산자락이 붉게 물든다. 가을로 안내하는 연보랏빛 야생화, 하늘빛을 담아낸 청명한 호수와 단풍으로 붉게 물든 숲길. 단풍빛 산하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강원도의 아름다운 길들로 떠나본다.
자연 속 여유를 찾는 힐링 투어
눈앞의 발걸음에만 집중하던 눈길을 들어 문득 바라본 하늘이 시리도록 푸르다. 일상에서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 되돌아보게 되는 대자연에서의 휴식과 여유가 비로소 확연하게 와닿는다. 강원도의 자연 속 힐링이 가을꽃처럼 화사하게 마음을 물들이는 까닭이다.
깊어지는 마음만큼 한걸음 더! DMZ 안보여행
전쟁의 상흔을 깊게 새기고 있기에 더 절실하게 평화를 염원하는 곳. DMZ 안보여행을 통해 역사와 문화 그리고 자연과 공존하는 평화를
가슴속 깊이 새길 수 있는 여행을 떠나본다. 평화를 꿈꾸는 땅에서 마음의 평화 또한 더욱더 깊어진다.
단풍과 함께 즐기는 문화 예술여행
예술적 감성에 큰 영향을 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계절의 변화일 터. 그중에서도 가을은 자연의 변화가 더없이 아름다운 감동과 여운으로 깊이 새겨지는 시간이다. 단풍을 찾아 떠난 길에 문화와 예술의 향기가 더해져 한층 더 풍요로운 여행이 완성되는 곳, 바로 강원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