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 삼악산

풍광 좋은 강원 대표 악산
강촌유원지와 의암호 사이에 걸친 삼악산은 산이 많은 강원도에서도 손꼽힐 만큼 험하다. 등선봉(632m)과 청운봉(546m), 용화봉(654m)이 이어진 산군을 ‘삼악산’이라 부르는데, 날카로운 바위로 뒤덮인 세 봉우리는 경사도 가팔라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삼악산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은 의암매표소를 출발해 세 봉우리 중 정상인 용화봉만 오르내리거나 이웃한 청운봉과 등선폭포를 엮어 산행한다. ‘삼악산 종주’ 는 옛 강촌역 건너편의 육교에서 시작, 세 봉우리를 모두 거친 후 의암매표소(상원사 입구) 또는 동천사로 내려서거나 그 반대 방향을 택하면 된다. 경춘선을 이용할 경우 강촌육교 쪽으로 시작하는 게 편하다. 종주 총 거리가 7.6km에 불과하지만, 시간은 5시간 이상 잡아야 한다. 등산로에 샘이 없어서 물을 넉넉히 준비해야 하며 초행일 경우 경험자와 동행하는 걸 추천한다.
1 춘천 삼악산_업로드

춘천시 서면·남산면
033-262-2215

삼악산 종주 코스
7.6km 약 5시간

삼악산의 위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코스. 산세가 험하고 산행이 힘든 구간이다. 물과 먹을 것을 넉넉히 준비해야 한다.

등선폭포~동천사 코스
3.9km 약 2시간 20분

계곡을 따라 시원한 폭포와 산사가 어우러지고, 정상에서의 조망까지 감상할 수 있는 삼악산 핵심 등산로다. 가족산행지로 좋다.

산행 명소
강촌유원지

대학생, 엠티, 자전거로 기억되는 강촌유원지는 7080세대에겐 청춘 여행지였다. 북한강과 어우러진 풍광에 기차여행의 낭만까지 즐길 수 있다. 구곡폭포와 등선폭포가 멀지 않고, 강변 산책도 빼놓을 수 없다.

춘천시 남산면 강촌로 34
033-250-4312
tour.chuncheon.go.kr

의암호

춘천은 의암호로 인하여 ‘호반의 도시’가 되었다. 인공호인 의암호는 삼악산과 중도, 붕어섬 등이 어우러져 자연호수의 느낌으로 가득하다. 12m 높이의 의암 스카이워크를 걷는 짜릿한 경험도 놓칠 수 없다.

춘천시 신동면 옛 경춘로
033-250-4312

주변 산행
오봉산    779m   춘천시 북산면, 화천군 간동면

제1봉 나한봉부터 제5봉이자 정상인 비로봉까지 이어진 다섯 개의 바위 봉우리를 따라 오르는 산이다. 암릉을 걷는 내내 남쪽 소양호와 북쪽 파로호의 조망이 눈을 즐겁게 한다. 오봉산을 찾는 많은 이들이 교통이 편리한 배후령에서 산행을 시작한다. 이후 오봉을 올랐다가 소양호 안쪽 골짜기에 들어선 청평사로 내려서는 게 일반적이다. 보물 제164호인 회전문과 아홉 가지 소리를 낸다는 구성폭포로 유명한 청평사는 오봉산과 어우러져 풍광이 아름답다. 청평사 관광지구에서 소양호의 유람선을 타는 것도 오봉산 산행의 매력이다.

캠핑장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

글램핑장 앞으로 푸른 의암호가 흐르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밤하늘의 별을 감상하며 글램핑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주변에 애니메이션박물관과 토이로봇관도 있다.

춘천시 서면 박사로 770
033-240-1791
www.anitowncampgrounds.com

레저체험
물레길 카누 체험

직접 카누를 조종해 의암호를 둘러보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초보자도 가능하다. 물안개 피는 이른 아침이나 노을 지는 저녁 시간대의 카누 이용을 추천한다. 스카이워크 길, 붕어섬 물풀숲 길, 중도 샛길 코스로 운영 중이다.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13-1
033-242-8463
www.mullegil.org

춘천시 ● 봄내길

춘천의 문화와 자연이 어우러진 길
봄내길은 춘천의 대표 걷기길이다. 소설가 김유정의 고향인 실레이야기길, 춘천의 옛길인 석파령길, 호수를 끼고 걷는 의암호 나들길, 소양호에서 배를 타고 마을길을 걷는 소양호 나룻터길 등 이야기 가득한 아기자기한 코스들로 이뤄져 있다. 춘천여행을 하면서 함께 즐기기에 적당한 3시간 내외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033-251-9363
www.bomne.co.kr

1코스 실레이야기길
5.2㎞ 2시간

실레마을은 마치 솥이 앉혀있는 것 같이 산으로 포근하게 싸여있는 마을로 소설가 김유정의 고향이다. 이 길은 봄봄, 동백꽃 등 김유정의 대표작 12편의 배경지를 따라 걷는 둘레길이다. 김유정이 야학을 하던 금병의숙 터와 그가 직접 심었다는 느티나무, 김유정문학촌과 김유정 생가, 춘천 일대가 내려다보이는 금병산 전망대 등이 이어진다.

2코스 물깨말구구리길
8.1km 약 3시간

구곡폭포를 중심으로 봉화산, 검봉산의 능선을 따라 걷는 산길이다. 산과 계곡을 따라 걷지만 크게 힘들지 않은 코스로 무기제조창, 여성의병 윤희순의 가옥 등 의병활동의 흔적들이 남아있다. 강원도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문배마을 먹거리촌은 점심 먹기에 좋고, 아홉 구비를 돌아서 떨어지는 봉화산 기슭의 구곡폭포의 물줄기가 장관이다.

4코스 의암호나들길
14.2km 약 5시간

호반도시 춘천의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길이다. 서면 수변공원에서 봉황대까지 의암호 자전거길을 따라 걷는다. 174m 길이의 소양강 스카이워크, 인형극과 전시를 체험할 수 있는 춘천인형극장, 춘천상상마당, 의암호를 한눈에 보이는 봉황대 정자 전망대 등을 두루 거친다.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1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