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륙권
춘천•홍천•횡성•원주•평창•정선•영월
산과 계곡 사이로 펼쳐지는 절경과 깊은 오지에도 봄은 그 고운 꽃망울을 터뜨린다. 협곡이 빚어낸 호수와 깊은 골 사이로 펼쳐진 초지까지도 여리지만 강맹한 봄의 기운이 돋아나 꽃대궐을 이뤄내고 갖가지 산나물로 풍성한 식탁을 선사하는 곳. 때문에 강원내륙권의 봄은 양볼을 발그레 물들인 새색시처럼 수줍어하면서도 결코 물러서지 않을 여장부의 느낌과도 닮아 있다. 강원내륙권의 봄을 만나러 달콤하고 상쾌한 여정을 떠나보자.
그림같은 풍경과 하나가 되다
천장단애 사이로 물길이 휘돌아가며 빚어 놓은 비경들은 그 자체로 한 폭의 풍경화가 된다. 그 풍경화 속으로 물길, 산길만 따라가도 어느덧 강원도의 봄에 물든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춘천
의암호 순환코스
봄빛으로 물드는 의암호의 그림 같은 풍광을 즐기며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의암호 순환코스는 최고의 낭만길이다. 꽃비 내리는 풍경 속으로 물 위를 달리는 듯 황홀한 기분과 석양에 물드는 호수는 감성 충만 힐링 코스이며, 호수를 따라 한 바퀴 도는 동안 춘천인형극장과 애니메이션박물관을 비롯해 스카이워크까지 다양한 문화 공간을 방문할 수도 있다. 보다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강 위로 난 수변 데크를 따라 산책 삼아 걸어도 좋다.
- 3시간 코스(30km)
- 춘천역 → 소양강 처녀상 → 춘천인형극장 → 분한강자전거길 인증센터(신매대교) → 북한강문학공원 → 애니메이션박물관 → 의암댐 → 스카이워크 → 춘천역
원주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아찔한 스릴과 아름다운 풍경을 모두 즐기고 싶다면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가 제격이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폭 1.5m, 길이 200m의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산악보도교이다. 길이도 최장이지만 높이 또한 산 정상에 가까울 정도로 높다. 다리 바닥은 숭숭 구멍이 뚫린 격자구조로 돼있어 선뜻 발걸음을 떼기 어려울 정도로 짜릿하지만, 기암절벽에 흐르는 강물까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만으로도 충분한 선물이 된다.
- 주소:
-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4
- 웹사이트:
- 전화:
- 033-731-4088
- 운영시간:
- 하절기:
- 09:00~18:00
- 동절기:
- 09:00~17:00
-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월요일 휴무
- 하절기:
- 요금:
- 성인 3000원
- 매표마감:
- 하절기:
- 17:00
- 동절기:
- 16:00
- 하절기:
홍천
수타사 산소길
미세먼지 황사로 얼룩진 봄날에는 맑고 청량한 공기를 찾아 홍천의 수타사 산소길을 걸어보자. 천년고찰 수타사가 자리 잡은 공작산의 수타계곡을 따라 청정한 숲을 즐기는 트레킹 코스다. 오랜 세월 세찬 물살로 인해 파인 귕소, 귕소출렁다리와 용이 승천하였다는 용담 등의 명소와 더불어 물푸레나무, 졸참나무, 귀룽나무 등이 청정한 산소를 뿜어내는 숲길을 거니는 것만으로도 잃었던 활력이 가득차 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공작산생태숲교육관 홍천군 동면 수타사로 409
- 전화:
- 033-436-2796
영월
선암마을 전망대
영월 서강의 물줄기가 석회암지질과 만나 서면 옹정리 선암마을변에 한반도를 고스란히 닮은 지형을 만들어 놓았다. 백두대간은 물론 울릉도, 독도까지 닮은 그 신비로움 때문에 국가 지정 문화제 명승 제75호로도 지정되었다. 한반도 지형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선암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마을전망대를 찾아야 한다. 주차장에서 약 600m 정도 되는 산길을 걸어 전망대에 오르면 한반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 Copyrightⓒnlc.kr All Rights Reserved.
- 위치:
- 영월군 한반도면 선암길 66-9
- 웹사이트:
- 전화:
- 1577-0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