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여행 체험가이드
자연의 숨소리 만나는 물길
횡성 호수길
청정 자연 속을 거닐다보면 마치 자연과 하나된 듯 자신도 모르게 동화되는 순간이 있다. 물안개 피어 오르는 호반가에서 오롯이 세상에 혼자인듯한 평화를 만끽하는 순간 역시 그렇다. 이렇듯 자연에 물들어 자연을 닮아가는 시간을 만나고 싶다면, 횡성군 갑천면 일대 태기산 자락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고개를 돌리는 곳마다 첩첩산중인 이곳에 언택트 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보물이 숨어 있다. 바로 산자락을 밟으며 물길을 따라 걷는 횡성 호수길이다. 횡성 호수길은 횡성호를 둘러싼 주변의 산을 테마로 하여 조성된 생태관광 둘레길이다. 총 31.5㎞, 횡성댐길, 능선길, 치유길, 사색길, 가족길, 회상길 등의 테마별 6개 코스를 따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봄이면 꽃향기로 가을이면 단풍빛으로 철마다 매혹적인 자태로 여행자의 마음을 심쿵하게 만들어 횡성의 실크로드로도 불리는 길이다. 어답산과 갑천, 태기산성 등 주변의 명소도 둘러볼 수 있다. 횡성댐 건립으로 수몰된 갑천면 5개 마을을 기억하기 위해 만든 ‘망향의 동산’을 비롯해 사계절 언제 찾아도 아름답고 서정적인 자연을 만날 수 있다. 웅장한 숲과 호수를 에두르는 물길 따라 걷노라면 어느덧 물빛에 물들어버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짜릿하고 낭만적인 해양레저 체험
삼척 장호어촌체험마을
때로는 아주 작은 동기가 여행을 떠나게 만드는 동력이 되곤 한다. ‘한국의 나폴리’라는 별칭과 함께 알려진 장호어촌체험마을이 그렇다. 아름다운 항구도시 ‘나폴리’에 비견되는 곳이 바로 삼척에 있다는데 동해안 여행길에 필히 찾아봐야 하지 않겠는가.
장호리는 마을의 지형이 수컷 오리인 장오리를 닮았다고 해서 불리던 이름이 지금의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별칭에 모자람이 없이 장호어촌체험마을은 해안선이 절경인 항구와 기암절벽이 조화를 이루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초승달 모양의 해변과 에메랄드빛 바다, 장호항 전경이 한데 어우러진 풍광은 아름답고 웅장해 절로 감탄을 자아낸다. 장호항 안쪽까지 들어가면 기암괴석의 바위섬이 여러개 흩어져 있는 풍경이 신비로움을 자아내기도 한다. 바위섬 주변의 바다색은 바닥이 다 보일 정도로 투명하게 빛나는 에메랄드빛이어서 이국적이기까지 하다.
바로 이런 바다 환경을 갖추고 있어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레저체험을 즐길 수는 어촌체험마을로 유명해졌다. 투명카누를 타고 푸른 바다 위를 즐기는 체험은 짜릿하고도 낭만적이며, 선상낚시로 싱싱한 물고기를 잡아 올리는 손맛도 스트레스 해소에 특효 처방이 된다.
주소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80
전화
070-4132-1601
홈페이지
jangho.seantour.com
체험요금
선상낚시체험 30,000원
스노클링체험 11,000원
투명카누생태체험 2인용 22,000원
청정 생태마을의 재발견, 액티비티 체험
평창 어름치마을
평창은 높고 깊은 산세가 흘러내려 굽이굽이 흐르는 동강을 만나 기암괴석의 협곡을 빚고 그 물길 닿는 곳에 비밀처럼 숨겨진 비경과 그 속에 들어 앉아 있는 정겨운 마을을 발견할 수 있다. 때문에 평창을 찾을 때면 늘 새로운 비밀 상자를 하나씩 열어 젖히는 짜릿함과 감동이 함께하곤 한다.
그 중에서도 평창의 가장 남쪽의 산골마을을 찾아가는 여정의 불편함을 감수하면, 그 끝에서 청정 자연이 살아있는 어름치마을을 만날 수 있다. 높은 절벽과 맑은 물과 어우러진 대표적인 어름치마을의 본래 이름은 미탄면 마하리이다. 청정 지역에서만 사는 천연기념물 어름치가 살 정도로 깨끗한 환경 덕분에 어름치 마을로 더 알려진다. 또한 약 5억 년 전에 생성된 천연기념물 ‘백룡동굴’도 있어 생태계의 보루로 손꼽히는 마을이다.
어름치마을에서는 아름다운 동강변에서 캠핑, 래프팅, 스카이라인, 스카이점프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다. 백룡동굴 탐험도 이색 체험으로 인기가 높다. 낮에는 동강변에서 액티비티를 즐기고 밤에는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어름치마을. 즐기면서 자연을 배우는 특별한 체험를 하고 싶다면 심심 산골 어름치마을로 떠나보자.
주소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마하길 42-5
전화
033-332-1260
홈페이지
mahari.kr
운영시간
09:00~18:00
체험요금
캠핑 30,000~200,000원
래프팅 25,000원
스카이라인 12,000원
스카이점프 6,000원
짜릿한 스릴을 즐겨봐!
알펜시아리조트
올림픽의 도시 평창. 특히 동계스포츠의 메카임을 가장 실감하게 되는 곳이 바로 대관령에 위치한 알펜시아리조트다. 올림픽의 주무대였던만큼 알펜시아 리조트에는 스키, 눈썰매를 비롯해 골프까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슬로프 정상에서 레일을 따라 내려가는 1인용 롤러코스터인 알파인코스터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알파인코스타는 리프트를 이용해 정상에 오른 후 최대 시속 40km의 속도로 레일을 타고 내려오는 액티비티로 스릴감이 인기 만점이다. 1인승으로 앞면과 머리위까지 이어지는 투명한 보호막과 탑승자가 직접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코스가 길고 다양해 짜릿한 스릴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알파인코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