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서문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시장하면 먹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지요. 서문시장은 인심좋은 착한 가격에 맛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 스타들도 서문시장을 찾아 대구의 맛과 낭만이 담긴 음식을 즐겼습니다.
1. 먹거리타운(푸트코트)
서문시장 2지구 지하 먹거리타운은 한식, 양식, 분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먹거리가 발길을 사로 잡습니다. 특히 수제돈가스, 초밥, 칼제비, 해물탕 등이 유명합니다. 카페도 많아 후식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 생긴 식당가로 식후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쉬어갈 수 있습니다.”
2. 칼국수거리
서문시장 1지구와 4지구 사이에는 노점형 칼국수가게들이 즐비합니다. 기다란 나무 의자에 앉으면 채 5분도 지나지 않아 칼국수와 수제비를 반반 섞은 칼제비 한 그릇이 나오는데 취향대로 양념장을 넣어먹는 맛이 일품이죠.
“쫄깃한 칼제비와 따끈하고 감칠맛 있는 국물이 어우러진 맛이 그만이에요!”
3. 식당(먹자)골목
한 끼 식사를 제대로 즐기려면 명품프라자 쪽에 위치한 식당골목을 추천합니다. 맛깔스런 반찬과 함께 생선구이, 매운 찜갈비, 전골, 찌개 등을 파는 식당들이 모여 있습니다.
“칼칼하게 입맛 당기는 매운 찜갈비에 구수한 청국장을 곁들이면 밥 한 공기 뚝딱이죠!”
4. 보리밥거리
서문주차빌딩 뒤편에는 참기름과 고추장 향이 진동하는 보리밥거리가 있습니다. 건강식품으로 인기 있는 보리밥에 신선한 각종 나물과 참기름을 넣고 매콤달콤한 고추장으로 비벼먹는 맛이 참 좋습니다.
“신선한 나물과 보리밥이 만나 맛과 건강을 선물해줍니다!”
5. 분식거리
가격부담은 낮고 만족도는 높은 곳입니다. 대구의 푸근한 인심도 만나보세요. 떡볶이, 순대, 튀김, 어묵 같은 스테디셀러부터 씨앗호떡, 떡갈비 꼬치, 삼각만두, 납작만두 같이 서문시장의 명물간식 등 다양합니다.
“가성비, 가심비 모두 만족스러운 간식이 즐비합니다.”